국내여행

욕지도 가볼만한곳 7가지

다이소다 2024. 1. 8. 02:28
반응형

 한려수도 끝자락에 흩어진 39개의 섬을 대표하는 욕지면의 본섬으로 면적이 4386250평에 해안선의 길이가 31km, 최고봉은 천왕봉으로 약 2,000명이 거주하는 통영을 대표하는 섬입니다.

 

 통영의 삼덕항에서 뱃길로 32km, 약 1시간 정도 걸리며 주변으로 국도, 노대도, 두미도 그리고 수국이 유명한 연화도까지 크고 작은 욕지면을 대표하는 섬들을 만날 수 있습니다.

 

저도 여름 휴가로 3번정도 욕지도를 방문하고 난 후 욕지도에서 가장 가볼만한곳 7가지 추천해드립니다.

 

목차

욕지고메원


욕지반점


욕지도 별빛정원


욕지도 초밥먹자


욕지도 할매바리스타


욕지도 삼여전망대


욕지도 출렁다리

욕지고메원

 

욕지고메원의 메뉴는 고구마로 만든 도넛 하나 뿐이지만 일찍 방문하지 않으시면 재료소진으로 구경조차 할 수 없는 도넛입니다. 저도 처음 방문시 오후에 도착하여 바로 달려가보았지만 이미 문을 닫고 계셔서 2번째 방문시에 빠르게 달려가 구매를 하였던 도넛입니다.

 

고구마 앙금이 많이 들어 있어서 맛은 말할 것도 없이 부드러우니 욕지도에 방문하시면 오전에는 꼭 출렁다리 가시면서 들리시길 바랍니다.

 

택배로도 보낼 수 있다고 하셨으니 집으로 보내시거나 지인이나 가족들에게 선물하기도 정말 좋은 욕지도 대표 상품 욕지고메원 고구마 도넛입니다.

욕지반점

 

 욕지도에서 가장 유명한 음식 중 하나인 돌문어짬뽕이 유명한 욕지반점입니다. 돌문어는 질기지않게 부드럽고 전복, 새우, 홍합 등 재료들이 너무 신선하여 욕지도를 방문하는 분들은 꼭 찾는 맛집입니다.

 

 성수기 주말에는 웨이팅이 길어 들어가는 것도 쉽지 않으니 주의하시기 바라며, 욕지도에 방문하신다면 점심으로 꼭 드셔보시길 추천합니다.

욕지도 별빛정원

 

600평 정원에 세계 각지에서 구한 희귀꽃 200여종이 매년 2월부터 12월까지 꽃이 피는 카페로 멋진 정원을 즐기면서 차 한잔 할 수 있는 여유를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메뉴는 아메리카노, 자몽에이드 등 심플하지만 칡목이라는 특이한 메뉴가 있는데 칡라떼와 비슷한 맛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후기들을 보셔도 아시겠지만 꽃이 한창 필 때 방문하시면 그 어떤 카페보다 예쁜 정원을 보실 수 있으니 계절 잘 맞춰서 방문하시면 기억에 남는 장소가 될 것 같습니다.

욕지도 초밥먹자

 

욕지도에는 참치 양식장이 있다는 사실을 알고 계신가요? 욕지도 앞바다에서 양식된 참치를 직접 공수하시고 손질하셔서 판매하시는 욕지도 참치전문점 초밥먹자입니다.

 

개인적인 생각으로 1인당 고가의 참치집을 생각하고 가시면 다소 실망하실 수 있겠으나 욕지도에서 키운 참치를 직접 손질하여 생참치로 주시는 참치를 경험하겠다고 생각하고 방문하시면 좋은 경험이 될 것 같습니다.

 

시간을 맞춰가시면 참치를 해체하는 장면도 볼 수 있으니 문의해 보시고 방문하시길 추천합니다.  

욕지도 할매바리스타

 

 욕지도에서 가장 유명한 특산품으로 만든 고구마라떼가 일품이고 근무하시는 직원분들이 모두 욕지도 할머니로 구성되어 있는 욕지도 할매바리스타입니다. 

 

 2박 3일로 욕지도로 여행을 갔던 저는 오며 가며 3일간 하루에 한 잔씩 무조건 마셨던 고구마 라떼를 정말 강력하게 추천합니다. 할머니 분들께서 계셔서 시골 할머니 집을 방문한 편안한 느낌을 주며 고구마도 아낌없이 넣어주셔서 정말 진하고 고소한 고구마 라떼를 즐기실 수 있습니다.

욕지도 삼여전망대

출렁다리로 가는 길에 위치한 욕지도 삼여전망대는 통영에서도 3대 전망으로 뽑히는 곳 중 하나입니다.

 

 전망 앞쪽으로 뾰족하게 생긴 작은 3개의 섬이 있어 삼여도라고 불리며 용왕의 세 딸이 마을에 900년 묵은 이무기로 변한 젊은 총각을 서로 좋아하였는데, 이 사실을 알고 용왕님이 노하여 세 딸을 돌로 변하게 하였다는 전설이 있다고 합니다.

 

 왼쪽부터 삼여도, 상여도, 삼례도로 불리며 뒤쪽에는 펠리칸바위와 오른쪽에는 낚시로 유명한 국도가 보입니다.

 

1977년 영화 "화려한 외출"의 촬영장소로도 유명하며 '1박2일', '나혼자산다' 등 예능 프로그램의 촬영에도 등장했을 정도로 경관이 좋다고 합니다.

욕지도 출렁다리

욕지도에는 3개의 출렁다리가 있으며, 사진에 보이는 다리는 제 2 출렁다리로 제 1 출렁다리를 지나 올라가시다보면 욕지고메원이 보입니다. 근처에 주차를 하시고 약 10분정도 길을따라 내려가시면 제 2 출렁다리를 보실 수 있는데 개인적으로 가장 예쁜 출렁다리라고 생각합니다.

 

 특히 다리 위에서 본 풍경은 에메랄드빛 바다와 푸른 하늘이 어우러져 속이 뻥 뚫리는 느낌을 받았으며 여름에는 나무가 우거져 '대한민국에도 이렇게 아름다운 풍경이 있구나.' 라는 생각을 할 정도로 유명한 욕지도 관광지입니다.

 

다만 아쉬운 부분은 주차할 곳이 마땅치 않아 길가에 주차를 해야하지만 휴가철이나 주말에는 사람이 많아 그조차도 쉽지 않다는 부분이 다소 아쉽습니다.

끝으로

저는 욕지도를 3번 다녀온 후 가장 괜찮았던 욕지도 가볼만한곳 7가지를 추천드렸으며 그밖에도 낚시, 캠핑장, 맛집 등 섬이 큰 만큼 다양한 관광지가 있으니 여행 계획에 참고하셨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